Qualson Blog #5 퀄슨의 슬기로운 재택근무

코로나 19로 인해 퀄슨 또한 한 달째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부분재택으로 변화된 퀄슨의 생활 또한 함께 알아볼까요?!

나와 나의 (마스크)연결고리

회사에 근무하는 분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마스크, 손소독제 등등 방역에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Image for post
마스크 뿐만 아니라 형형색색 트랜디한 마스크 목걸이까지

왜인지 텅텅 빈 회사의 모습에 북적북적했던 회사 모습이 그리워지기도 하는데요. 긍정회로를 돌려서 생각하면 … 한 해 사이에 두 배로 임직원 수가 늘어난 퀄슨의 여유로운 모습을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서 좋은 것 같기도 하네요.거두절미하고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사회적 노력에 일조하는 퀄슨의 슬기로운 재택생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너와 나 우리의 약속 : 재택근무 가이드라인

Image for post

인사팀에서는 임직원들에게 ‘재택근무’의 의미를 상기해주며 [효율적인 업무 진행과 협업을 위한 퀄슨 임직원이 지켜야 할 사항 안내] 를 통해 퀄슨만의 재택근무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코로나로 변화한 회의 모습으로 Zoom In

팀별 회의 뿐만 아니라 전사적으로 이루어지는 타운홀미팅도 언택트로 이루어지는 만큼 절차를 간소화하여 효율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Image for post

8월 19일 타운홀미팅

퀄슨 서비스 라인업 통합과 방향성 공유하는 내용이 주가 되었습니다. 하반기 주니어 사업 론칭 및 라인업 통합을 앞두고 있는만큼 모두에게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Image for post

리더님 별풍 쏴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각자 자리에서 이어폰을 끼고 타운홀미팅에 참여했답니다. 채팅창에는 각 팀의 발표자료에 대해 궁금한 질문들이 올라오기도 하고 팀원들이 리더를 응원하는 메세지들이 올라오기도 하는 등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졌답니다.

언택트 속에서도 온택트 문화

몸은 떨어져있어도 마음은 Ontact하기 위해 팀별로 새로운 문화들을 만들어나가고 있는데요.

온택트 런치타임 : 눈으로 맛보는 팀원의 식단

언택트여서 함께 점심을 먹지는 못해도 온택트로 서로의 점심을 공유하기도 한답니다. (맛있는 음식을 팀원에게 ‘권유’해도 뺏길 걱정은 안해도되는 온택트 런치타임)

Image for post
재택하면서 요리실력이 늘어가는 퀄슨분들
Image for post

온택트 워크아웃 챌린지

Contents Workout Challenge로 재택기간에도 홈트 등으로 꾸준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챌린지를 하는데요. 각자 일주일간의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에 맞는 사진을 올려서 인증을 한답니다.

Image for post

목표를 채우지 못한 사람들은 목표를 채운 사람들에게 사다리타기를 통해 커피를 사줘야하는데요. 재택이니만큼 ‘기프티콘’ , ‘배송’ 등등 창의적인 방식으로 벌칙 수행을 하고 있답니다.

(T.M.I. 에디터는 ‘높은 목표’와 ‘의지박약’의 조합으로 팀원들에게 “커피요정” 이 되어가고 있답니다. 커피 드시고 싶으신분은 지금 챌린지에 동참해주세요.)

슬기로운 재택 라이프

각양각색 퀄슨분들의 재택 라이프에 대해 좀 더 가까이 들여다볼게요.

#1. 슬기로운 테크생활

개발자가 기분 전환하는 방법 : 코드를 청소(리팩토링)하다가 마음이 심란해지면 청소기를 돌려요. 그럼 기분이 한결 나아집니다. 방이라도 깨끗해지니까요

Image for post

#2. 슬기로운 집사생활

우리 애기들 더 좋은거 먹이고 더 좋은거 사주려고 일하는거 아닙니까

Image for post
Image for post

#3. 슬기로운 가족생활

책상에서 하다가 답답하면 하늘보면서 하기….(협찬 엄마가 혼수로 가져온 30년 넘은 소반) 드립커피 머그면 기부니 조크든여~
더블모니터 안되니까 아쉬운대로 노트북 두개…(불편하긴함..)

Image for post

#4. 슬기로운 좌식생활

Image for post
30분 일하고 5분 스트레칭이 필요한 근무 환경

#5. 슬기로운 “(욜로아닌)홀로” 생활

외로울 땐 식물과 함께..
외로울 땐 식물과 함께..

오늘은 코로나 19로 인해 변화된 퀄슨의 근무 모습을 다루어보았는데요. 하루 빨리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모두 오피스에서 북적북적 다시 모이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모두 stay safe and sound :)

Written by

퀄슨은 350만이 선택한 에듀테크 스타트업 (EduTech Startup) 입니다. 2017년 ‘슈퍼팬’이 Google Play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선정’과 ‘교육 앱 매출 1위’를 하며, 연달아 출시된 앱들로 시장에 큰 혁신을 일으켜가고 있습니다.

Get the Medium app

A button that says 'Download on the App Store',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iOS App store
A button that says 'Get it on, Google Play',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Google Play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