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5월의 어느 날, 퀄슨에서는 3일간 Office Picture Day가 진행되었습니다. 각양각색의 퀄슨러들이 개인 프로필부터 오피스 이미지까지 다양한 사진을 남겼는데요. 그 활기찼던 현장으로 함께 가 보실까요?

✋ 잠깐! Office Picture Day 란?

Image for post

일 년 사이에 더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업그레이드 된 오피스도 촬영하고, 개인 프로필 사진도 남기는 특별한 전사 촬영 행사입니다. 퀄슨 자체 스튜디오와 능력자들이 모여 있는 영상팀, 그리고 끼쟁이 퀄슨러들이 있기에 가능한 이벤트랍니다. 팀원 한 명 한 명 본인의 매력을 뽐내고 즐거운 회사 생활을 사진에 담는 퀄슨팀의 특별한 문화예요!

[촬영 비하인드] A cut 뒤에 숨겨진 이야기

라운지, 미팅룸, 개인 업무 공간, 폰 부스 등 퀄슨 곳곳에서 3일에 걸쳐 이루어진 촬영인만큼 왁자지껄 다양한 에피소드가 있었는데요. 멋진 사진들 뒤에 어떤 재미난 일화들이 있었는지 지금부터 들려 드릴게요!

SCENE #1. 라운지

Image for post
각양각색 퀄슨러들을 위한 다채로운 공간, 라운지 사진

첫 번째 촬영지는 라운지! 출근 후 여롭게 모닝 커피 한잔하기도 하고, 중간중간 휴식도 취하고, 팀원들과 캐주얼한 미팅도 하고, 점심 식사 후 수다도 떠는 공간이랍니다. 퀄슨러들의 다양한 순간을 책임져 주고 있는 공간인 만큼 그 활기 가득한 모습을 담아 보려고 했는데요. 사실은…

Image for post
노트북도, 펜도, 교재도 옆사람에게 빌려서 촬영중이에요
Image for post
신규입사자 두분은 사실 이날 처음 대화를 나누신거랍니다
Image for post
영상팀은 촬영 중간 휴식 시간에도 몰래몰래 퀄슨팀의 일상을 담았답니다 (섬뜩)

SCENE #2. 미팅룸

Image for post
Knock Knock! 열띤 회의가 진행되고 있는 7번 미팅룸으로 들어가 볼까요?

두 번째 촬영지는 미팅룸이에요! 테헤란로를 내려다보며 회의를 할 수 있는 퀄슨 미팅룸의 모습을 실감나게 재현하기 위해 각 팀에서 한 분씩 모여 주셨습니다. 촬영 전까지만 해도 어색해 하시던 분들이, 촬영이 시작되자 프로처럼 멋지게 회의 현장을 재현해 주셨는데요. 장시간 촬영이 진행되다 보니 “점심에 뭐 먹죠?”부터 “라인업별 진행 상황 공유합니다”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오갔답니다.

Image for post
스마트셀링팀 자료를 보고 프레젠테이션 하시는 이 분은 사실 ‘컨텐츠팀’ 팀원이십니다😂
Image for post
창틀에 걸터앉아 회의하는 회사 보셨나요? (테헤란로가 보이도록 구도 잡는 중)

SCENE #3. 개인업무공간

Image for post
홈페이지에도 개재된 개인 업무 공간의 모습. ‘내가 앉는 곳’이 곧 업무 공간이에요

퀄슨의 개인 업무 공간은 자유로운 사내 문화와 업무 환경을 가장 잘 보여 드릴 수 있는 곳인데요. 개인 공간에서 촬영한 사진들이 뜻밖에 핫한 반응을 얻었어요. 데이팅 앱 광고가 떠오른다며 ‘말풍선만 달면 딱이겠다’는 의견이 쏟아졌답니다. 그래서 야심차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Image for post
퀄슨은 다시 한번 알려드리지만 에듀테크 기업입니다.

[독점공개] B(est) Cut

몇백 장의 사진 중 A cut을 고르기란 쉽지 않은 작업이었는데요. 아쉽게도 B cut으로 분류된 사진들을 에디터 마음대로 B(est) cut으로 정해 퀄슨 채용/문화팀 블로그에서만 살짝 공개할게요!

Image for post
둥글둥글한 사람들만 모여서 그런지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B(est) Cut
Image for post
퀄슨 팀원들이 부담스러워할까 봐 미모가 살짝 숨겨진 이 사진이 최종 선택되었답니다
Image for post
또다른 B(est) Cut. 여긴 독서실이 아닙니다.
Image for post
그래서 최종 선택된 폰 부스 사진

[퀄슨의 끼쟁이들] 채용팀은 사실 매력보고 채용한다..?

Image for post
퀄슨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개인 프로필 촬영 모습

퀄슨의 또 다른 자랑은 오피스 내부에 스튜디오가 있다는 거예요. 강의부터 광고까지 퀄슨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영상의 촬영이 이루어지는 이곳에서, 저희 퀄슨 팀원들도 개인 프로필을 촬영했답니다. 사진관에서 찍으면 기본 40만원인데! 고급 인력 영상팀 분들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퀄슨 팀원들도 멋진 프로필 사진들을 얻어 가셨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나 시선을 사로잡은 두 분의 사진을 공유드려요!

BEST Profile Photo의 영광은 !!! 바로바로바로 …

Image for post
크리팀(좌)과 개발팀(우) 소속의 Best Profile Photo 주인공들

뷰티 유튜버 저리 가라! 엄청난 세련미를 뽐내는 크리팀 분과 깜찍한 포즈의 개발팀 분이십니다. 두 분만 보아도 퀄슨에 얼마나 매력 넘치는 사람들이 많은지 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쯤 되면 채용 과정에서 매력을 평가하는 게 아닌가 의심될 정도네요.

오늘은 지난 5월 진행된 퀄슨 Office Picture Day의 현장 스케치를 해 보았어요. 퀄슨의, 퀄슨만을 위한, 퀄슨에 의한 다양한 소식은 앞으로도 [퀄슨 라이프 스토리]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퀄슨 Office Picture Day 촬영 결과물을 보고 싶으시다면

<퀄슨 랜선오피스투어>구경오세요 (링크 클릭).

Written by

퀄슨은 350만이 선택한 에듀테크 스타트업 (EduTech Startup) 입니다. 2017년 ‘슈퍼팬’이 Google Play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선정’과 ‘교육 앱 매출 1위’를 하며, 연달아 출시된 앱들로 시장에 큰 혁신을 일으켜가고 있습니다.

Get the Medium app

A button that says 'Download on the App Store',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iOS App store
A button that says 'Get it on, Google Play',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Google Play store